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이슈

건양대 방사선학과, 최초합격자 대상 ‘찾아가는 오리엔테이션’ 열어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이슈(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방사선학과, 최초합격자 대상 ‘찾아가는 오리엔테이션’ 열어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4-12-13 조회 493
첨부 jpg 건양대 방사선학과의 2024 찾아가는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건양대학교병원을 방문한 사진.jpg
jpg 건양대 방사선학과의 2024 찾아가는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삼성서울병원을 방문한 사진.jpg
이전 다음

건양대 방사선학과, 최초합격자 대상 ‘찾아가는 오리엔테이션’ 열어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방사선학과(학과장 유세종)가 지난 6일과 7일 2025학년도 수시모집 최초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오리엔테이션’은 방사선사를 꿈꾸는 예비 신입생들에게 자신이 일할 수 있는 병원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최초 합격자 20여명이 참여했다.

 

서울에 있는 삼성서울병원, 천안에 있는 순천향대천안병원, 대전에 있는 건양대학교병원 등 3곳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예비 신입생들은 환자가 다니는 동선이 아닌 방사선사의 동선과 근무 공간을 경험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현직에서 일하고 있는 방사선사를 만나 직접 대화를 하며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건양대 방사선학과 학과장 유세종 교수는 “2023년도 부터 최초 합격자의 지역별 분포와 선호도, 취업 연계 가능성 등을 파악한 후 각 병원 팀장, 실습 담당자와 소통하면서 기획한 후 진행하고 있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학생들은 입학 후 학교생활에 더 적극적이고, 재학률과 학생 만족도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건양대 방사선학과는 2022년 50회 방사선사 국가시험에서 전국 수석을 배출하는 등 명문학과로 자리잡고 있으며 의과학계열 신축건물이 내년 완공됨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환경도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