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협약

건양대학교 웰다잉융합연구소와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MOU 체결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협약(건양소식)

제목 건양대학교 웰다잉융합연구소와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MOU 체결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5-04-16 조회 267
첨부 jpg 건양대학교 웰다잉연구소-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MOU협약체결 사진.jpg
이전 다음

 

건양대학교 웰다잉융합연구소와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MOU 체결

-웰다잉·웰에이징 연구 및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MOU 체결-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웰다잉융합연구소(연구소장 김광환)와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서용원)이 15일, 웰다잉·웰에이징 관련 연구 및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김광환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들이 보다 나은 웰다잉·웰에이징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며, “웰다잉은 단순히 죽음을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질을 높이는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장애인들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덧붙였다.





서용원 관장 또한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들의 권리와 복지를 증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장애인들이 웰다잉·웰에이징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웰다잉·웰에이징 관련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장애인 복지 서비스 개선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웰다잉·웰이이징 관련 세미나와 워크숍을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웰다잉·웰에이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장애인들이 웰다잉을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장애인들에게 보다 나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웰다잉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번 MOU 체결은 웰다잉·웰에이징 분야의 연구와 실천을 통해 대덕구 지역의 장애인 복지 질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장애인들이 보다 행복하고 자립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