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전체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인생설계코칭지도사 민간자격 등록기관 선정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인생설계코칭지도사 민간자격 등록기관 선정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4-02-07 조회 239
첨부 jpg 건양대학교 논산 창의융합캠퍼스.jpg
이전 다음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인생설계코칭지도사 민간자격 등록기관 선정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웰다잉융합연구소(소장 김광환)가 인생설계코칭지도사 민간자격 등록기관으로 선정 완료됐다고 밝혔다.

 

 

 

인생 설계를 위한 인식 개선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강사인 인생설계코칭지도사는 전문가적 교육을 통해 인생 설계를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교육할 수 있는 전문가로서의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직무내용으로 한다.

 

 

 

그간 웰다잉융합연구소는 웰다잉 웰에이징과 관련한 전 연령층 요구도 조사, 국내외 사례조사, 학술논문, 연구서 발간 등 인생설계코칭지도사 과정 강의 개설 및 자격증 준비를 진행해왔다.

 

 

 

민간자격 등록기관 선정에 따라 웰다잉융합연구소는 오는 4월 인생설계코칭지도사 민간자격과정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매주 토요일 3시간 수업을 총 10회 진행하는 교육과정은 ▲인생설계의 이해 및 중요도 ▲예술과 문학을 통한 인생설계 ▲행복한 삶을 위한 여가 및 봉사활동 ▲인생설계를 위한 효 의식과 효행 ▲인간관계 및 의사소통 ▲인생설계 준비를 위한 경제활동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실습교육 강의 시연과 함께 30시간을 이수하여야 하며 학력은 고졸 이상 누구나 가능하며 단일등급 과정으로 연령제한은 없다.

 

 

 

자격증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두 종류로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으로 교육비는 30만원이다.

 

 

 

웰다잉융합연구소 김광환 소장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과 일상생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자격증제도를 추진했다. 이론에 치우치지 않고 현장에서 접근성이 뛰어난 전문인력 배출을 위한 운영체제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소장은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해 학습자의 직무능력 향상뿐 아니라 전문기술과 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제공할 계획이며 현장에 진출한 인생설계코칭지도사의 활발한 활동으로 새로운 인생 전환점을 맞이하게 될 시민들의 모습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교육신청은 3월4일부터 가능하며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홈페이지(http://www.konyangwelldying.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