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전체

건양대 의공학과 오도창 교수, 산학협력 유공자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의공학과 오도창 교수, 산학협력 유공자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
부서명 발전홍보팀 등록일 2023-11-13 조회 460
첨부 jpg 건양대 의공학과 오도창 교수 1.jpg
jpg 건양대 의공학과 오도창 교수 2.jpg
이전 다음

건양대 의공학과 오도창 교수, 산학협력 유공자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의공학과 오도창 교수(LINC3.0 사업단장)가 8일 열린 2023 산학협력 EXPO에서 ‘성과확산 분야 산학협력 유공자’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이번 2023 산학협력 EXPO는 8일부터 10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지역과 함께하는 산학협력, 담대한 혁신의 시작’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에 수상한 건양대 의공학과 오도창 교수는 대학의 특성과 역량을 기반으로 ICC 특화분야(메디바이오, 공공안전, DX)를 육성하고, 학생주도형 실무를 함께 교육하는 대표적인 산학일체형 교육 모델 ‘Lab-corps’ 기획을 통해 산학협력 선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오 교수는 또한 이공계 인력양성, 차세대 의료공학 전문인력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며 산학협력 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오 교수는 “큰 상을 받게 됐는데 저 혼자만 받는게 아니라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이 함께 받는 상이라고 생각하겠다. 앞으로도 대학의 특성화 교육을 기반으로 학생 주도 산학협력 교육 선도모델을 확산하여 다양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건양대 LINC3.0 사업단은 지난해 기업 수요 기반 32개의 과제를 발굴해 학생이 주도적으로 Lab-corps 연구팀을 구성하고 운영한 결과, 한국연구재단 캡스톤디자인 우수상 및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교육부장관상을 필두로 각종 캡스톤디자인과 학술대회 수상 및 학술논문 게재, 특허 출원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