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간호학과 김미란 교수, 2025년도 한국간호과학회지 우수 심사위원 선정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간호학과 김미란 교수, 2025년도 한국간호과학회지 우수 심사위원 선정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5-02-27 조회 740
첨부 jpg 건양대 간호학과 김미란 교수.jpg

건양대 간호학과 김미란 교수, 2025년도 한국간호과학회지 우수 심사위원 선정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간호대학(학장 임효남간호학과 김미란 교수가 2025년도 한국간호과학회지(JKAN:Journal of Korean Academy of Nursing)로부터 학회지의 질적 향상과 학회 발전에 이바지하며 학술적 가치를 높이는 우수한 논문을 발굴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교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간호학의 발전에 기여할  있는 학술연구가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개인 연구역량  학생지도에까지 확장될  있게 하겠다 밝혔다.

 

 

 

 

한국간호과학회는 1970년에 창설돼 현재 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8 회원학회 5,400명의 간호학자들이 학술활동을 펼치고 있는 간호학 분야를 대표하는 국내 최고의 연구단체다.

 

 

 

 

특히 203개의 간호교육기관  간호학 관련 연구소에 재직 중인 교수를 비롯한 연구원  간호계의 지도자들이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며 간호학 학술기관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학회에서 발간하는 한국간호과학회지는 국제전문학술지(SSCI & SCIE) 매년 국내를 비롯한  세계 간호학자들이 최신 간호분야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