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사이버보안공학과, 스마트의료 정보보호 전문가 양성교육 진행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사이버보안공학과, 스마트의료 정보보호 전문가 양성교육 진행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9-08-20 조회 714
첨부 jpg 건양대 사이버보안공학과 스마트의료 정보보호 전문가 양성교육.jpg

건양대 사이버보안공학과, 스마트의료 정보보호 전문가 양성교육 진행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사이버보안공학과(학과장 김동원)24일부터 3일간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과 스마트의료보안포럼(희장 한근희)의 주최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스마트의료분야 정보보호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정부는 과학기술정보통신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융합보안기술을 보유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8년부터 스마트의료, 스마트에너지 분야 등의 정보보호 양성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주최한 한근희 스마트의료보안포럼 회장은 의료기관은 모든 것이 연결되는 초 연결사회에서 정보통신기술과 의료기술을 융합·발전시키고 있다민감한 개인 건강정보가 집적 되어있는 의료기기의 유통량이 각종 IOT 기기를 통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방안이 매우 절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동원 사이버보안공학과 학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재학생들이 스마트의료와 같은 융합보안 분야에 흥미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전문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