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HRD사업단, 프로젝트 발표회 열어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HRD사업단, 프로젝트 발표회 열어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8-11-19 조회 3394
첨부 jpg 건양대 논산 창의융합캠퍼스.jpg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HRD사업단은 지난 14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의약품품질공정관리화학물질분석양성과정 중간프로젝트 발표회를 개최했다.

 

지난 10301차로 진행되었던 미래형 제조기업 스마트팩토리 설계 및 운영전문가과정에 이어서 두 번째 개최한 이번 발표회는 고용노동부 사업 ‘2018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무료교육이며, 실무에 적합한 지역인재를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난달 15일부터 약 1개월(150시간 25)간 진행되는 의약품품질공정관리’, ‘화학물질분석과정에는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병대) 3학년 졸업예정 학생들이 참여해 식품·의약품·화학분야 실무능력의 심화과정을 배우며 국가로부터 지원받아 구축된 장비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이번 발표회에는 총 4팀이 HPLC·분광광도계, 수분건조실험 등 각각의 주제를 가지고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그동안 교육지식을 공유하고 전달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병대 교장은 학교에서의 수업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산업체 현장에서의 요구하는 지식과 다양한 실습경험을 통해 전공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진로를 구체화 시킬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1차로 진행되었던 스마트팩토리 운영전문가교육과정은 93일부터 약 3개월(450시간 57)간 진행되며 협약기업의 요청사항이 반영된 커리큘럼을 통해 훈련생 19명 중 수료자에 한해 전원 천안의 디스플레이 제조사 온셀텍으로 취업약정이 돼 있다.

 

질 높은 맞춤형 교육을 위해서 한국경영품질연구원장, 메티스에서 직접 참여해 훈련생들을 실무 적합한 인재로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