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학과소개

마케팅비즈니스학과

Department of Marketing Business

  • 배경
    •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스마트화, 경쟁 심화로 마케팅 전문가 수요 급증
  • 특징
    • 마케팅비즈니스 학과는 마케팅 전문 인력에 대한 기업의 수요에 특성화된 학과
  • 교과과정
    • 1,2학년 과정에서 경영학 및 마케팅 기본 교과 이수
    • 3,4학년 과정에서 마케팅 심화 교과 이수
  • 목표
    • “실무형 마케팅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현장 실습 위주의 전문 프로그램 제공

학과 특성화 및 경쟁력

  • 마케팅에 특화된 교과목: 문제해결학습(PSL) 및 프로젝트 위주 마케팅 교과목
  • 마케팅 관련 자격증 과정: 브랜드 관리사, 유통관리사, 사회조사분석사 등
  • 산학협력 : 인턴 및 현장학기제 시행, 실무자 특강 등을 통해 현장 응용 능력 배양

좌우로 터치하시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학과 특성화 및 경쟁력

온라인마케팅전문가, 광고홍보전문가, 영업관리전문가의 관련 교과목에 대한 내용입니다.

구분 관련 교과목
온라인마케팅전문가 소셜미디어마케팅, E-biz, 인터넷마케팅, 하이테크마케팅, 경영정보시스템, 마케팅조사론
광고홍보전문가 상품관리론, 가격관리론, 촉진관리론, 광고론, 소비자행동론, 서비스마케팅
영업관리전문가 비즈니스영업론, 조직행동론, 인적자원관리, 고객관계관리, 유통관리론

전공 관련 취득 자격증 및 진로 분야

좌우로 터치하시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전공 관련 취득 자격증 및 진로 분야

전공 관련 취득 자격증 및 진로 분야로 자격증, 주관기관, 시험과목, 진로에 대한 내용입니다.

자격증 주관기관 시험과목 진로
브랜드관리사 한국브랜드
마케팅협회
상표관리, 브랜드전략, 브랜드마케팅,
지식재산권, 경영학
브랜드 매니저, 신상품기획,
프로모션 담당자 등
유통관리사 대한상공회의소 상권분석, 유통마케팅,
유통물류일반관리, 유통정보
대기업, 대형할인점,
백화점, 방문판매기업 등
사회조사분석사 한국통계진흥원 조사방법론, 사회통계,
사회조사분석실무
마케팅조사기업, 고객관계관리,
연구기관 등

교육 진로 로드맵

  • 기본 경영학 과정 + 마케팅 특화 과정 + 외국어 과정 + 산학협력 과정 => 마케팅 전문가
  • 자기 주도 및 프로젝트 위주 수업 진행, 마케팅 공모전 지원
  • 마케팅 관련 1인 1자격증 취득
  • 담당부서 : 마케팅비즈니스학과
  • 담당자 : 김희연
  • 연락처 : 041-730-5479
  • 최종수정일 : 2017-04-13 2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