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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건양대학교 웹 메일 서비스 전환 안내 글의 상세내용

『 건양대학교 웹 메일 서비스 전환 안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건양대학교 웹 메일 서비스 전환 안내
작성자 정보통신팀 등록일 2019-01-15 조회 3597
첨부  

2003년 최초 도입된 대학 메일서비스는 올해로 16년차를 맞이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와 시스템 개선을 진행하고 있음에도 정보시스템 수명주기를 고려할 때 시스템 노후화에 따른 데이터 안정성 문제와 성능저하, 저장공간 부족, 모바일 미지원 등의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대학 재학생에 대한 웹 메일 서비스 요청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정보통신원은 사용자의 편의와 다양한 기능 제공을 핵심 키워드로 삼아 시스템 변경을 검토하였고 메일서비스 뿐만 아니라 구성원(교직원, 재학생 전체)간의 협업 도구를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오피스365’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신규 시스템 이용에 있어 익숙하지 않은 부분이 있을 수 있으나 메일 시스템 관련 문제점 개선을 위하여 가장 효율적인 서비스를 찾아 전환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오피스365 서비스가 기존 웹 메일 시스템의 노후, 협업기능의 제한, 서비스 안정성 등의 제한사항을 개선하고 대학 구성원들의 업무 및 수업지원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대학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정

주요 내용

~ 125

기존 웹 메일 서비스 현재와 동일하게 이용

오피스365 계정 확인 및 비밀번호 변경 진행

- 접속정보 : portal.office.com

126~

127

메일 서비스 교체 작업으로 인한 웹 메일 접속 중단

- 도메인 전환 및 서비스 점검

128~

오피스365 교내 대표 메일로 전환 완료 및 메일 데이터 이관 진행(개별)

> 메일 계정 : id@o365.konyang.ac.kr id@konyang.ac.kr 로 변경

> 기존 웹 메일 서비스는 열람만 가능

> 초기 비밀번호 : a + ‘생년월일 6자리’ + #

도메인 전환 이후 메일 데이터 이관 가이드 배포(개별 진행)

 

[1] 웹 메일 서비스 전환 일정 및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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