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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가형 산학연협력 선도대학​건양대학교 LINC 3.0 사업단​

신산업분야 융복합교육

인재유형별 양성 기본 융합교육 트랙 개발 및 구축․운영

융․복합 교육과 신산업 교육이 융합된 교육운영

  • 대학 특성화 전략인 대전 Medibio와 논산 Safety 분야 신산업 관련 교육과정으로 DX(Digital Transformation)를 기본 교육과정으로 운영, DX 전문인력 양성 융․복합 교육확대
  • Medibio/DX/Safety 분야 특성화 및 학습자 선택권 확대 위한 교육과정 다양화
  • 플랫폼 학부 시범운영 통한 플랫폼 단과대학 기반구축, 학생 50% 융․복합 인재 양성
  • 기초단계는 학습자 수요고려 전공 및 교양으로 개설된 교과목 자유설계, 가이드교과 제시
  • 전공분야 기본, 전문, 심화 체계적 교과개설로 단과대학간 공유-협업을 통해 융합인재양성

ICC 연계 신산업 융․복합 교육과정

대학 거점 ICC 분야별 최종 (killer) center-corps 융․복합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

  • HaS-DX 개설 융․복합 전공 및 교양 교과목들에 대해 다음과 같은 단계로 운영함
  • 본 과정을 통해서 ICC 맞춤형 다양한 분야로의 맞춤인재 양성 교육 가능
  • 미래융합대학 교육운영: 웨어러블 디바이스 Medibio ICC 진출가능 인재 양성
  • ICC 맞춤형 주문식 교육설계는 교과목 이수(굵은선) 기업 맞춤 인재양성 교육을 담당
  • 미래융합대학내 개설교과목의 교육설계 가이드 제공, 전공분야 관련 대표 ICC별 진출인재양성

신산업 기반 융․복합 교육과정에 대한 지속가능성 및 기대효과

제도

  • 제도적 운영의 정착 및 개선 고도화
    • 대학 내 특성화 교육-산학 선도모델로써 정착 시킴으로써 지속적인 운영체계를 개선함

전략

  • 미래자원 확보를 위한 사회 첨단분야에 대해 고교연계 가능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정착 지속성장 실현
  • 미래산업 대비 교육-산학 교과목 개발 전략의 체계화
    • IC-EReSA 교육혁신표준 체계 시스템의 지속적 운용 및 고도화 개선
    • 융․복합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전공, 교양, 비교과 교육질관리체계 개선 운영
    • 신산업 발생 대응한 전략적인 유동가능한 분석 시스템 활용 맞춤 유연한 교육과정 개발
    • IC-EReSA의 고도확산을 위한 ILC-EReSA (Interdisplinary Lab-corps-EReSA)를 통해 산학 연계교육 초고도화 : 기업요구 및 신산업 발생에 대비한 분석체계의 지속적 운영으로 산학교육 단계적 개선

기대효과

  • ILC-EReSA를 통한 분석체계로 산학연계 교육의 초고도화 적용
  • 신산업 관련 교육-산학 일체형 교육 플랫폼 운영으로 one-stop 교육시스템 확대 적용
  • 사회적 변화에 민감한 유동적 교육과정 운영으로 신산업 사회 맞춤형 인재 지속적 양성으로 기업수요 충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