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목명 클릭 시 상세정보가 노출됩니다.
디지털콘텐츠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개론적 소개를 하고 신문, 방송, 영화, 인터넷 등 모든 디지털콘텐츠 구성요소와 영상, 화상, 사운드, 텍스트 등 4요소로 구성되는 콘텐츠에 대한 이해 및 적용 능력을 기른다.
문화산업과 스토리 디자인, 스토리텔링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각 매체별 스토리텔링의 특성, 구체적인 창작방법을 익힌다.
공연예술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토대로 공연기획이 왜 필요하며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그 기초과정을 학습하여 공연분야의 다채로운 기획의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한다.
문명 발달의 결과물인 영화의 역사·언어·비평·구조 등에 대한 이론 습득을 통해 영화예술 의 이해를 위한 지평을 넓히고 영화문화와 영화산업의 현재를 조망하고 미래를 전망한 다. 이를 바탕으로 수강자들은 영화의 코드를 분석하여 영화의 사회적 기능을 평가하는 등 영화평론을 할 수 있고 영상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영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아이디어 발상 및 표현 방법과 영상편집프로그램 인 프리미어의 기초적인 기능을 익히고,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영상을 입출력하는 방법 과 영상을 기본적인 차원에서 편집할 수 있도록 한다.
커뮤니케이션과 설득의 수단으로서 광고와 홍보를 이해하고 실무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습득시키며, 다양한 광고 홍보 매체의 특성을 파악하고 캠페인의 대상이 되는 기업과 제 품 등 캠페인의 특성에 따른 효과적인 광고와 홍보의 전략수립을 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