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교과목소개

Home 교육과정 교과목소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print

게시물검색

총게시물 :100 / 페이지 :1/10

※ 과목명 클릭 시 상세정보가 노출됩니다.

  • 과목코드
  • 이수구분
  • 과목명
  • 강의구분
  • 학점
  • 이론시수
  • 실습시수
    • 10800A
    • 제1기본
    • 디지털콘텐츠입문 Introduction to Digital Contents
    • 이론
    • 3
    • 3
    • 0

    디지털콘텐츠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개론적 소개를 하고 신문, 방송, 영화, 인터넷 등 모든 디지털콘텐츠 구성요소와 영상, 화상, 사운드, 텍스트 등 4요소로 구성되는 콘텐츠에 대한 이해 및 적용 능력을 기른다.

    • 이수구분 : 제1기본
    • 강의구분 : 이론
    • 이론시수 : 3
    • 실습시수 : 0
    • 개요 : 디지털콘텐츠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개론적 소개를 하고 신문, 방송, 영화, 인터넷 등 모든 디지털콘텐츠 구성요소와 영상, 화상, 사운드, 텍스트 등 4요소로 구성되는 콘텐츠에 대한 이해 및 적용 능력을 기른다.
    • 10801A
    • 스토리텔링입문 Introduction to Storytelling
    • 3
    • 3
    • 0

    문화산업과 스토리 디자인, 스토리텔링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각 매체별 스토리텔링의 특성, 구체적인 창작방법을 익힌다.

    • 이수구분 :
    • 강의구분 :
    • 이론시수 : 3
    • 실습시수 : 0
    • 개요 : 문화산업과 스토리 디자인, 스토리텔링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각 매체별 스토리텔링의 특성, 구체적인 창작방법을 익힌다.
    • 10801B
    • 제1기본
    • 문화산업현장실습 4 Cultural Industry Field Practicum 4
    • 실습
    • 4
    • 0
    • 8

    • 이수구분 : 제1기본
    • 강의구분 : 실습
    • 이론시수 : 0
    • 실습시수 : 8
    • 개요 :
    • 10802A
    • 제1기본
    • 공연기획입문 Introduction to Performing Arts Planning
    • 이론
    • 3
    • 3
    • 0

    공연예술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토대로 공연기획이 왜 필요하며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그 기초과정을 학습하여 공연분야의 다채로운 기획의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한다.

    • 이수구분 : 제1기본
    • 강의구분 : 이론
    • 이론시수 : 3
    • 실습시수 : 0
    • 개요 : 공연예술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토대로 공연기획이 왜 필요하며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그 기초과정을 학습하여 공연분야의 다채로운 기획의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한다.
    • 10802B
    • 제1기본
    • 문화산업현장실습 8 Cultural Industry Field Practicum 8
    • 실습
    • 8
    • 0
    • 16

    • 이수구분 : 제1기본
    • 강의구분 : 실습
    • 이론시수 : 0
    • 실습시수 : 16
    • 개요 :
    • 10803A
    • 제1기본
    • 영화예술의이해 Understanding Film
    • 이론
    • 3
    • 3
    • 0

    문명 발달의 결과물인 영화의 역사·언어·비평·구조 등에 대한 이론 습득을 통해 영화예술 의 이해를 위한 지평을 넓히고 영화문화와 영화산업의 현재를 조망하고 미래를 전망한 다. 이를 바탕으로 수강자들은 영화의 코드를 분석하여 영화의 사회적 기능을 평가하는 등 영화평론을 할 수 있고 영상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 이수구분 : 제1기본
    • 강의구분 : 이론
    • 이론시수 : 3
    • 실습시수 : 0
    • 개요 : 문명 발달의 결과물인 영화의 역사·언어·비평·구조 등에 대한 이론 습득을 통해 영화예술 의 이해를 위한 지평을 넓히고 영화문화와 영화산업의 현재를 조망하고 미래를 전망한 다. 이를 바탕으로 수강자들은 영화의 코드를 분석하여 영화의 사회적 기능을 평가하는 등 영화평론을 할 수 있고 영상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 10803B
    • 제1기본
    • 문화산업현장실습12 Cultural Industry Field Practicum 12
    • 실습
    • 12
    • 0
    • 24

    • 이수구분 : 제1기본
    • 강의구분 : 실습
    • 이론시수 : 0
    • 실습시수 : 24
    • 개요 :
    • 10804B
    • 제1기본
    • 문화산업현장실습 15 Cultural Industry Field Practicum 15
    • 실습
    • 15
    • 0
    • 30

    • 이수구분 : 제1기본
    • 강의구분 : 실습
    • 이론시수 : 0
    • 실습시수 : 30
    • 개요 :
    • 10806A
    • 제1기본
    • 영상편집기초 Film Editing Basics
    • 이론
    • 3
    • 3
    • 0

    영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아이디어 발상 및 표현 방법과 영상편집프로그램 인 프리미어의 기초적인 기능을 익히고,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영상을 입출력하는 방법 과 영상을 기본적인 차원에서 편집할 수 있도록 한다.

    • 이수구분 : 제1기본
    • 강의구분 : 이론
    • 이론시수 : 3
    • 실습시수 : 0
    • 개요 : 영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아이디어 발상 및 표현 방법과 영상편집프로그램 인 프리미어의 기초적인 기능을 익히고,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영상을 입출력하는 방법 과 영상을 기본적인 차원에서 편집할 수 있도록 한다.
    • 10807A
    • 제1기본
    • 광고홍보론 Advertisement & Public Relation
    • 이론
    • 3
    • 3
    • 0

    커뮤니케이션과 설득의 수단으로서 광고와 홍보를 이해하고 실무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습득시키며, 다양한 광고 홍보 매체의 특성을 파악하고 캠페인의 대상이 되는 기업과 제 품 등 캠페인의 특성에 따른 효과적인 광고와 홍보의 전략수립을 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운다.

    • 이수구분 : 제1기본
    • 강의구분 : 이론
    • 이론시수 : 3
    • 실습시수 : 0
    • 개요 : 커뮤니케이션과 설득의 수단으로서 광고와 홍보를 이해하고 실무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습득시키며, 다양한 광고 홍보 매체의 특성을 파악하고 캠페인의 대상이 되는 기업과 제 품 등 캠페인의 특성에 따른 효과적인 광고와 홍보의 전략수립을 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