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취업을 책임지는 대학 행복한 취업, 플러스 인생건양대학교 입학처

재외국민/외국인Q&A

질문! 글의 상세내용

『 질문!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질문!
작성자 0000 등록일 2016-02-07 조회 8283
첨부  
안녕하세요!

2017학년도 건양대 의학부 재외국민 전형에 관심있는 학생입니다 (정원내전형입니다)

서류와 면접에 대해 질문이 생겨 질문을 올립니다. (여러번 올렸는데 게시물이 올라가지 않은 것 같아 다시 한번 올립니다)

서류:

1. hsk, 토플과 같은 공인외국어성적외에도 AP, SAT2와 같은 성적을 내도 무관한가요?

2. 1단계에서 합격을 결정할 때 토플성적순에 따라 우선순위가 결정되나요?

3. 서류심사에서는 오직 성적증명서로만 적.부 판단이 이루어지는 것 인가요?(자소서나 추천서를 필요로 하지 않아서 더 궁금합니다)

면접:

1. 학업면접은 생명과학, 화학, 수학과 같은 이과과목외에도 영어, 국어 등의 문과과목들도 면접주제가 되는 심층면접인가요?

2. 재외국민전형 인성면접이나 학업면접은 일반 수시면접과 유사한가요?


질문이 많아졌네요....
항상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수정 삭제

질문! 글의 상세내용

『 질문!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질문!
작성자 입학팀 등록일 2016-02-11 조회 8234
첨부  
안녕하세요. 입학하면 취업까지 책임지는 건양대학교입니다. 우리 대학교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답변에 앞서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은 모집정원 2%이내 전형과 모집전형 무제한 전형이 있으며 둘다 모두 전형외 전형입니다.

[서류]
1. AP, SAT2가 해당 고등학교에서 정규과목으로 편성되어 정식시험일 경우에는 제출하셔야 하며, 단지 개인적으로 시험엥 응시하신 경우에는 평가요소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2. 어학성적은 자격기준에 해당되므로 점수가 높던 낮던 해당 기준만 충족하면 됩니다.

3. 본교는 자소서나 추천서를 받고있지 않습니다. 서류심사는 오직 해당 학생의 성적표를 근거로 의학과 교수님들이 평가합니다.

[면접]
1. 본교 의학과 면접의 경우 의학적 지식보다는 학생의 분석력, 논리력, 창의력 등을 평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단의 전년도결과에서 전년도 면접문항을 다운받아 의학과 면접문항을 찾아보시면 이해가 더욱 수월할 것입니다. 2016학년도 면접문항은 공개할 예정이며 추후 3월에 공지하는 "선행학습영향평가 결과보고"에서 2016학년도 의학과 면접문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일반적으로 대학교 교수님들의 경우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에 지원하는 학생들이 한국학생들 보다 학업능력이 다소 부족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시나 정시 면접보다는 더 신경써서 면접을 진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글일 길어졌습니다. 이해가 가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 번호로 연락하시어 직접 말로 설명을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외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또는 추가질문 부탁드립니다.

이상 입학처 담당자 안병룡이었습니다.
Tel)042-600-1658~1662, 1664~1665
Fax)042-600-1663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