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학생 편의성 증대를 가져올 학생 모바일 서비스 글의 상세내용

『 학생 편의성 증대를 가져올 학생 모바일 서비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학생 편의성 증대를 가져올 학생 모바일 서비스
작성자 정보통신팀 등록일 2018-09-18 조회 2264
첨부  

2013년 통합정보시스템 오픈 이후 IT 이용 패턴의 다양한 변화를 가져왔다.

이용자 대부분이 손안의 IT기기를 보유하면서 Any time, Any where! 가능한 서비스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많은 이용자 중 재학생의 경우 지정된 장소에서만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기에는 많은 불편함이 따른다.

 

대표적인 사례로 모든 학생이 이용하는 통합정보시스템은 PC 설치형 프로그램이고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못한다.

ActiveX를 사용하지 않고, 다양한 단말기에서 언제 어디서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이슈였다.

 

학생 모바일 서비스는 PC, 태블릿, 모바일 웹과 앱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반응형 웹으로 구축하였다. 

 

학생모바일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앞서 서술했던 개선점과 더불어 대학과 학생이 신속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맞춤형 PUSH 기능을 포함하였다.

 

그리고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가장 이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 중에 일부 학사 업무와 대학생활 기능을 포함하여 이용 편의성 증대와 더불어 신청과 승인의 처리시간 단축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소 늦은 시점이지만 대학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학생증 기능도 탑재하였다.

향후 어떠한 기능과 연계를 할 수 있을지 검토가 꾸준히 필요할 것이다.

 

해당 서비스 운영과 더불어 이용자의 목소리에 좀 더 귀를 기울여 완성도 높은 시스템이 되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학생 모바일 서비스는 10월에 오픈하여 재학생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