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협약

건양대, 세계적 권위 독일 하이델베르크 안과병원과 업무협약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협약(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세계적 권위 독일 하이델베르크 안과병원과 업무협약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18-12-20 조회 6891
첨부 jpg 2018121901001818600081151.jpg
이전 다음

건양대(총장 이원묵)는 세계적 권위의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 게어드 아우파트 박사가 18일 대전 메디컬캠퍼스를 방문해 건양대 의료공과대학-건양대병원(원장 최원준)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 안과병원 3개 기관간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게어드 아우파트 박사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 안과 병원장이자 2018년 가장 영향력 있는 세계 안과의사 2위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협약식은 건양대 대전 메디컬캠퍼스에 위치한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라이브서저리실에서 진행됐으며 건양대 송기창 의료공과대 학장과 건양대병원 윤대성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장, 김정성 부센터장, 안과 정재훈교수, 김종엽 홍보실장이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안과용 의료기기 중개 임상시험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안과용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 지원 인프라 구축 및 공동 협력 연구 체계를 개발함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향후 3개 기관은 ▲의료 기술과 의료기기 공동연구 및 개발 ▲임상시험 연구 수행에 필요한 의학적·임상적 정보 공유 ▲국내·외 다기관 임상시험 수행 ▲공동 심포지엄 및 학술대회 개최 추진 ▲인력 및 정보, 장비·시설에 대한 공동 활용 ▲교류협력 및 교육훈련을 위한 인력교류 등을 추진하게 된다.

윤대성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국내 의료기기의 해외 임상시험을 수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고 말하며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가 더 발전하고 해외 수출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건양대 의료공과대학과 하이델베르크대학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