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행사

건양대 국제교육원, 중국 현지서 한국어말하기대회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행사(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국제교육원, 중국 현지서 한국어말하기대회 개최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18-10-29 조회 7165
첨부 jpg 건양대 국제교육원이 26일 중국 현지에서 열린 한국어말하기대회 모습 1.jpg
jpg 건양대 국제교육원이 26일 중국 현지에서 열린 한국어말하기대회 모습 2.jpg
이전 다음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국제교육원(원장 정헌식)26일 중국 산서관광직업학원 콘서트홀에서 건양대가 주최하고 산서관광직업학원이 주관한 <1회 건양대학교 총장배 한국어말하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한국어말하기대회는 한국과 한글의 우수성을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중국 학생들에게 널리 알리는 동시에 중국 학생들에게 한국 유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건양대 허용도 대외협력부총장, 정헌식 국제교육원장, 노영희 글로벌의료뷰티학과 교수가 심사위원으로 참가했으며 중국 현지의 관광외국어학부 위화 주임, 관광외국어 학부 번건영 서기가 참석했다.

 

이날 말하기대회에는 화상면접을 통한 예선을 거친 총 10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1등상인 총장상에는 건양대 단기연수 20주 학비 감면과 20만원 상당의 상품과 상장이, 2등상인 부총장상에는 단기연수 10주 학비 감면과 15만원 상당의 상품과 상장이 주어졌다.

 

이날 총장상에는 응용한국어학과 2학년 왕초가, 부총장상에는 응용한국어학과 3학년 단문연이, 그 외 국제교육원장상과 장려상 등은 응용한국어학과 가생평, 등위, 왕문혜, 양운하, 왕채채, 왕은란, 조비걸, 이나가 수상했다.

 

건양대는 산서관광직업학원 뷰티전공 신설과 공동교육과정 개발을 약속했다.

또한, 방학 중 실습단기연수와 교수 실습 집중연수 등을 교류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기로 했다.

건양대 국제교육원 정헌식 원장은 이번 말하기대회를 통해 한류바람이 불고 있는 중국에 한글의 아름다움과 대한민국을 더욱 알리고 한중 양국 관계도 더욱 돈독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중국 산서관광직업학원 응용한국어학과 왕초(2학년, 중국)학생은 대상은 인생에 있어서 처음 수상하였으며, 이번 계기로 한국에서 유학하며 시야를 넓히며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