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국방경찰행정학부, 올해 공직시험 합격자 18명 배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국방경찰행정학부, 올해 공직시험 합격자 18명 배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12-17 조회 212
첨부  
 

건양대 국방경찰행정학부, 올해 공직시험 합격자 18명 배출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국방경찰행정학부(학부장 정원희)가 2024년 진행된 국가직·지방직, 경찰직 등의 공직 시험에서 재학생 및 졸업생 합격자 18명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국방경찰행정학부는 지난해인 2023년 공직진출자 27명을 포함해 2022년 27명, 2021년 36명 등 매년 꾸준하게 공공인재를 배출해내며 공공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잡았다.  

 

올해 공직 시험의 경우 경찰직 12명(순경), 장교 및 부사관 5명, 국가직 및 지방직 1명(철도경찰) 등 분야별 다양하게 나타났으며 경찰직의 경우 지난해 9명에서 올해 12명으로 늘어나는 성과를 냈다.

 

공직 시험 합격생 대부분은 국가고시 합격에 도전하는 학생을 지원하는 국방경찰행정학부 전용고시관 ‘양성재 및 양정재’ 출신들이다.

 

건양대 정원희 국방경찰행정학부장은 “학부 창설 10여년 동안 꾸준히 공직자를 배출할 수 있었던 것은 대학에서 운영하는 각종 공공인재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공직 목표를 달성한 좋은 사례”라며 “향후 재학생들이 행정고시 및 경찰간부 등의 제도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직 합격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