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유학생들, 송편빚고 제기차는 행복한 추석맞이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유학생들, 송편빚고 제기차는 행복한 추석맞이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8-09-21 조회 6479
첨부 jpg 송편을 빚는 유학생들 1,2.jpg
jpg 이원묵 건양대총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유학생들, 투호놀이를 하는 유학생들.jpg
jpg 한복을 입은 유학생들 1,2.jpg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21일 추석을 맞아 건양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육부 지역선도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건양대 국제교육원(원장 정헌식)이 마련한 이번 행사는 한국의 명절문화체험을 통해 유학생간 화합을 도모하는 동시에, 외국인 유학생들이 느낄 수 있는 소외감과 향수를 달래고자 기획됐다.

 

중국·일본·타이완·캄보디아·몽골·아르메니아 등 세계 각지에서 온 외국인 유학생 1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송편빚기, 제기차기, 딱지치기, 전통팽이 돌리기, 윷놀이, 공기놀이, 투호놀이, 한복체험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이 진행됐다.

 

또한 이원묵 건양대 총장과 함께 비빔밥과 떡국, 불고기, 송편 등 전통음식으로 차려진 점심식사를 함께 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전통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르메니아 출신의 정부초청 외국인 대학원 장학생(GKS) 하스믹 씨(21)한국에 와서 처음 맞는 명절이어서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컸는데 오늘 직원과 유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즐거운 게임도 하고 한국의 전통음식도 체험하게 돼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한국문화를 더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