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LINC+사업단, (주)레오플과 산학 업무협약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LINC+사업단, (주)레오플과 산학 업무협약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8-06-12 조회 170
첨부 jpg 건양대학교 LINK+ 사업단.jpg

건양대학교(총장 정연주) LINC+사업단(단장 김영일)레오플(대표 김지혜)11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더불어 지역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축관련 기업인 레오플은 지난해 건양대학교 의료공간디자인학과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사업을 통해 ‘ICT기술을 적용한 고령친화 스마트 모듈러 주택 개발과제를 공동으로 추진했다.

 

레오플은 이 과제로부터 확보된 기술로 1~2인가구나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새로운 주거형태인 공동생활형 임대 단지(충남 논산시 부적면)를 구축해 올 하반기부터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은 ICT기반 바이오 분야의 핵심 기술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지역 대학과 기업의 기술사업화 역량이 결합되어 상용화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건양대와 레오플 간 공동협력체계가 구축됨에 따라 양 기관에서는 정보교환 및 전문가 교류를 통한 기술개발, 연구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활용, 대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를 통한 전문 인력양성 등의 협력이 이루어지게 된다.

 

건양대학교의 의료기술/건축디자인 관련 인적자원 및 산업에 필요한 기초연구 역량과 레오플 기술력의 결합은 지역사회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건양대학교 LINC+사업단 김영일 단장은 금번 협약식은 LINC사업의 공동연구의 결과가 실증단지를 구축하는 것에 이른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으며, 같은 지역의 성장잠재력을 가진 기업과의 연계가 양 기관의 경쟁력 강화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견인하고 나아가 학생취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 담당부서 : 홍보팀
  • 담당자 : 홍보팀
  • 연락처 : 041-730-5226
  • 최종수정일 : 2016-08-15 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