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의료공대, 대전·세종·충청 고교교사 대상 성과보고회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의료공대, 대전·세종·충청 고교교사 대상 성과보고회 개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7-06-23 조회 5049
첨부 jpg 건양대 의료공대는 21일 저녁 대전 메디컬캠퍼스에서 대전세종충남 지역교사를 초청해 성과~.JPG

건양대학교(총장 김희수) 의료공과대학(학장 오도창)21일 저녁 대전 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에서 대전·세종·충청 지역 고등학교 교사들을 초청해 단과대학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알리는 건양대 의료공대 성과전시회 및 비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의료공대의 주요 교육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건양대 의료공대 진학에 관심이 있는 선생님들께 대학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열렸다.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고등학교 교사 50여명과 건양대 김희수 총장, 건양대병원 최원준 원장을 비롯해 의료공대 교수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의료공대 5개 학부 및 학과(의공학부, 의료IT공학과, 의료공간디자인학과, 제약생명공학과, 의료신소재학과) 학생들의 작품 전시회 투어 및 비전설명회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김희수 건양대 총장은 선생님들이 보내주시는 학생들을 건양대가 책임지고 교육하겠다. 학점이 낮은 학생은 과감히 유급시키더라도 확실히 공부를 시킬 것이라고 말하며 대신 건양대 4년 동안 대학에서 시키는 것을 다 했는데도 취업을 못하면 등록금을 전액 돌려주겠다고 총장인 제가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오도창 의료공대 학장은 내년의 의료공대 신입생부터는 대전 메디컬캠퍼스에서 수업을 받기 때문에 2018학년도부터 의료공대의 대전 캠퍼스 시대가 열린다고 강조하며 건양대 의료공대는 지난해 취업률 83.0%로 올해는 90%를 목표로 하고 있다. 취업의 질도 좋은 의료공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 학장은 우리 대학은 최근 미래창조과학부의 현장맞춤형 이공계 인력양성 사업에 선정되는 등 다양한 성과가 나고 있으며 앞으로도 4차산업을 선도하는 융복합 의료공과대학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