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의공학부 학부생팀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사업" 선정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의공학부 학부생팀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사업" 선정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7-04-24 조회 5173
첨부 jpg 2017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된 건양대 의공학부 김주현, 이상백, 김웅진 씨.jpg

건양대학교(총장 김희수) 의료공대 의공학부 4학년 김주현 씨, 김웅진 씨, 이상백 씨가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수원에서 주관하는 ‘2017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사업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보유 자원과 창업 인프라를 활용해 대학생들의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맞춤형 기술창업 지원 사업이다.

 

이들 학생들은 학과 교과목 중 설계교과목에서 도출한 아이디어인 ‘AR(증강현실)을 이용한 생체신호 모니터링이라는 주제로 아이디어를 공모했고 심사위원의 높은 평가를 받아 창업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AR(증강현실)을 이용한 생체신호 모니터링이란 최근 4차 산업혁명 및 보건산업 패러다임 변화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증강현실을 활용해 임상 혹은 응급현장에서 환자의 마커를 인식해 모바일 환경에서 즉시 환자의 심박, 맥파, 체온, 심전도, 환자정보 차트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술이다.

 

사업선정을 통해 학생들은 천만원 가량의 창업지원금, 전문가 창업지도 맞춤형 멘토링, 창업공간 무상지원, 사업홍보 지원 등을 받게 된다.

 

김주현 씨는 우리가 정한 창업주제로 지원까지 받는 만큼, 이 기술이 임상에서 실제로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히며 향후 증강현실과 의료융합 기술을 개발해 차세대 의료산업 기술을 다양하게 발굴하는 창업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지도교수인 의공학부 태기식 교수(의료기기산업지원센터장)학생들의 참신한 융합기술을 통해 성공할 수 있는 창업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고 또 이 아이디어를 실현함으로써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건양대 의료공대 의공학부는 의료기기 기업수요에 맞춘 전문가 양성, 취업의 질을 높이기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 설계중심의 창의력 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첨단 의료기기산업에 걸맞은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