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Q&A

Home 입학안내 입학Q&A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체력검사질문~! (김정수 학생) 글의 상세내용

『 체력검사질문~! (김정수 학생)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체력검사질문~! (김정수 학생)
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2011-11-25 조회 7985
첨부  
안녕하세요 ^^ 1차 합격자 입니다.

체력검정 사진보니까 팔굽혀펴기 할때 자전거종으로 하던데 거기까지 내려가야하나요 ?

그리고 주먹까지 내려가서 닿고 다시 올라올때 어느정도 올라와야 되나요 ? 약간만 올라와도 되나요 ?
완전히 다 올라와야 하나요 ? 아니면 일정량 올라오고 바로 내려가고 빠르게 반복해도 되나요 ?

윗몸일으키기 할때 허리 머리가 땅에 닿여야 하나요 ? 아니면 조금 뛰어도 되나요 ? 그리고 머리에서 깍지 끼고 손이 떨어지면 개수를 안세어 주시나요 ? 아니면 머리에서 손때도 되나요 ?
머리에 손만 대고있는것까지 되나요 ?(깍지 낀상태가 아닌 그냥 머리에 손만댄상태)

1500m 달리기 운동장 트랙 3바퀴하고 반좀더 가는건가요 ?

면접볼때요 1대1 면접인가요 ? 아니면 팀별로 질문인가요 ?

질문은 주로 자기소개서 쓴거에서 물어보나요 ? 아니면 즉흥적으로 물어보나요 ?
그리고 답변자님께서는 어떤 질문을 받으셨나요 ?ㅎㅎ

수정 삭제

체력검사질문~! (김정수 학생) 글의 상세내용

『 체력검사질문~! (김정수 학생)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체력검사질문~! (김정수 학생)
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2011-11-25 조회 7014
첨부  
안녕하세요 건양대학교 군사학과 1기 권영환입니다. 우선 1차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체력검정시 팔굽혀펴기를 할때는 종을 가슴으로 눌러 소리가 난후에 팔을 쫙 펴서 끝까지 올라와야 카운트 됩니다. 윗몸일으키기는 깍지낀 손을하고 상체를 올릴때 팔꿈치가 무릎에 닿아야 카운트가 됩니다. 1,5km달리기는 건양대학교 대운동장 트랙 4,5바퀴정도 입니다. 면접은 한팀당 3~5명이 들어가지만 한명한명에게 개인 질문을 합니다. 면접내용은 면접 당일 정해지는 것이어서 알 수 없습니다. 본인은 질문을 최근의 대북 동향에 대해 받았습니다. 예를들면 천안함, 연평도 포격도발 같은 질문을 받았었습니다. 제가 조언을 해드리자면, 1,5km달리기에 중점을 두셔야 합니다. 팔굽혀펴기나 윗몸일으키기는 등외하셔도 탈락하지 않지만 달리기는 등외하시면 불합격 처리되어 바로 탈락됩니다. 2차 시험날까지 체력관리 잘 하셔서 좋은 몸상태로 뵙기를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