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전체

건양대, ㈜인라이플과 손잡고 의료인공지능학과 활성화 박차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인라이플과 손잡고 의료인공지능학과 활성화 박차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0-05-21 조회 4124
첨부 jpg 협약사진.jpg
이전 다음

건양대, ㈜인라이플과 손잡고 의료인공지능학과 활성화 박차

 

건양대 산학협력단과 의료인공지능학과, 주식회사 인라이플은 21일 건양대 대전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에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 공동연구와 우수인력양성 활성화를 내용으로 한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건양대 산학협력단과 의료인공지능학과, ㈜인라이플은 의료 진단 관련 이미지 데이터 활용방안 및 분석방법 공동연구,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을 활용한 진료도우미 분야 공동연구, 인공지능 분야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등에 대한 다양한 협력을 진행한다.

건양대는 지난달 교육부로부터 30명 규모의 의료인공지능학과 신설을 승인받아 2021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신설 및 전문가풀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지난 2012년 설립된 인공지능 플랫폼 기업인 주식회사 인라이플(대표 한경훈)은 그간 축적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활용 노하우와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병원, 유통, 광고,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주도한 건양대 의료인공지능학과장 김용석 교수는 "(주)인라이플과 건양대 의료인공지능학과 간 지속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관련 분야의 공동연구를 통해 진정한 의미의 산학협력을 기대한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인라이플 이근혁 상무는 "건양대와 함께 공동연구, 현장실습 등 인공지능 시대의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산학 인력교류의 초석을 쌓을 수 있게 돼 매우 뜻깊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