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 지원사업 '매우 우수'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 지원사업 '매우 우수'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7-03-16 조회 4528
첨부 jpg IoT 융합개발자 양성과정 종료후 수강생들 사진.jpg

 

9000만원 확보 … 협력센터 1개 운영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조용석 센터장)가 전국 62개 공학교육혁신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된 공학교육 혁신센터 지원사업 연차평가에서 3개 대학(상위 5%)만이 획득하는 '매우 우수'등급을 받았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한 이번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으면서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기존 사업비 2억원에서 90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아 협력센터 1개를 운영하게 된다.

 

2006년 12월에 설립된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2008년부터 2011년까지 4년간 공학교육혁신센터 지원사업을 수행했으며, 2012년부터 2단계 사업에 선정돼 창의융합형 SMAR-T 공학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공학 교육과정개발과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공과대학 특성화를 위해 건양대 내에 의공학부, 의료 IT공학과, 의료공간디자인, 의료신소재학과, 제약생명공학과를 신설해 전국 유일 의료공과대학을 설립했다.

뿐만아니라 다양한 전문교양 트랙을 개발 운영해 공학계열 학생들에게 부족한 인문소양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창의융합형 공학인재로 성장시키고 있다. 또 3D 프린팅, IoT융합개발, 인공지능 등 다양한 비 교육과정을 운영해 전문 실무자를 양성하고 있으며, 제 2회 KY-NPIC 적정기술 캡스톤디자인 아카데미를 통해 해외대학과의 교류도 활성화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