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학교, 동기유발학기 '성료'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학교, 동기유발학기 '성료'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7-03-14 조회 5619
첨부 jpg 레이비 홍보대사 위촉사진.jpg

신입생 위한 특별한 학기 수료식 열려 … 레이비 홍보대사 위촉

 

건양대학교(총장 김희수) 신입생을 위한 특별한 학기인 '제 7회 건양대 학습동기유발학기'의 대미를 장식하는 성대한 수료식이 10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 짐나지움에서 신입생 1845명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건양대 동기유발학기는 지난 2011년 건양대가 전국 대학 최초로 도입해 올해라 7회째를 맞으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학진입교육모델로 자리잡았다.

 

이번 동기유발학기는 건양대 대전 메디컬캠퍼스와 논산 창의융합캠퍼스 양 캠퍼스에서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0일까지 3주간 진행됐으며 신입생들은 리더십캠프, 미래비전특강, 동기유발경진대회, 미래직장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9일에 진행했던 학교 명예코드인 정직, 도전, 자신감을 모토로 동기유발학기 기간 동안 경험한 프로그램 소감과 앞으로의 대학생활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는 동기유발경진대회의 수상자에 대한 시상도 이날 수료식 때 함께 진행됐다.

 

1등상인 학습동기상은 의료공간디자인학과 김희정 외 4명이 수상했으며 2등상인 성취동기상은 글로벌의료뷰티학과 박미현 외 4명이, 3등상인 미래비전상에는 간호학과 모데카이 아콘 외 14명이 수상했다.

 

또한 수료식에서는 또하나의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바로 건양대 경찰행정학과 07학번으로 입학해 2010년 조기졸업한 뒤 활발히 활동 중인 가수 레이비(Ray.B)씨가 건양대 홍보대사로 선정돼 위촉장을 수여하는 작은 행사가 열린 것.

 

레이비 씨는 "졸업 후 지금까지도 잘 챙겨주시고 자랑스럽게 여겨주시는 김희수 총장님을 비롯한 경찰행정학과 교수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더욱 좋은 가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는 한편 "모교의 홍보대사가 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건양대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제 7회 건양대 학습동기유발학기는 지난해 본격 도입한 건양 명예코드인 정직/도전/자신감을 주제로 열렸으며 동기유발학기 동안 조사된 역량평가 결과를 통해 앞으로 신입생 유형별 맞춤형 학습법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