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소리꾼 장사익, 건양대에서 ‘인생과 노래’ 특강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소리꾼 장사익, 건양대에서 ‘인생과 노래’ 특강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6-10-18 조회 9588
첨부 jpg 장사익 소리꾼이 특강하는 모습.jpg

 

 

안녕하세요. 노래하는 장사익입니다

 

가장 한국적으로 노래하는 소리꾼으로 잘 알려진 국악인 장사익 씨(68)13일 저녁 건양대학교를 방문해 자신의 삶과 노래에 대한 이야기를 펼쳐냈다.

 

건양대 기초교양교육대학(학장 지진호)이 진행하는 건양대 문화RC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특강에는 장 씨의 강연을 듣고자 학생 및 논산시민 등 200여명이 훨씬 넘는 인파가 몰려 성황을 이뤘다.

 

장 씨는 이날 스스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늦게 데뷔한 가수라고 소개하며 직장만 15번을 옮겨가며 살아가다가 46세에야 첫 음반을 내며 데뷔한 사연을 밝혔다.

 

이어 장 씨는 남들은 나에게 일찍 데뷔했으면 더 돈도 벌고 출세했을 것이라고 얘기하지만 나는 나이 들어서 데뷔한 게 오히려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 이유에 대해 장 씨는 노래라는 것은 인생의 희로애락에 대해 말하는 것에 음정을 붙인 것이기 때문이라며 일찍 핀 꽃은 일찍 지듯이 인생을 경험하고 늦게 노래를 시작한 게 오히려 내 노래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고 밝혔다.

 

올해 초 성대수술로 8개월 동안 노래를 못하고 쉬어야만 했던 장 씨는 노래를 못하고 쉬는 동안 오히려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생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인생과 자연을 더 잘 이해하는 마음으로 노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