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간호대학 학생들, ‘2015 Health Innovators 연구계획서 발표회’서 장려상 수상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간호대학 학생들, ‘2015 Health Innovators 연구계획서 발표회’서 장려상 수상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5-12-09 조회 10040
첨부 jpg 간호대학 장려상 수상.jpg

건양대 간호대학 학생들,

‘2015 Health Innovators 연구계획서 발표회서 장려상 수상

 

 

건양대학교(총장 김희수) 간호대학 1학년에 재학중인 이은형, 유지현, 유진아 학생(지도교수:김진일)4,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최하는 2015 Health Innovators 연구계획서 발표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비위생적 음식공유행위 개선 캠페인의 건강증진 효과 분석 연구주제로 계획된 행위이론을 적용한 비위생적 음식공유행위 개선 캠페인을 PPLSNS의 형태로 시행한 후 그 효과를 규명하는 연구계획을 발표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장석일)은 지난 8, 지도교수를 선임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했는데, 건강증진분야의 학문후속세대를 양성하기 위해 다학제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아이디어의 참신성 및 향후 연구계획과 서로의 발전가능성을 면밀히 평가해 Health Innovators 10팀을 선정했다.

 

신체활동, 금연, 음주 등 다양한 건강증진전반의 지식개발 측면에서 어플리케이션 및 정보·기술에 관한 아이디어가 돋보인 Health Innovators 10팀은 ‘2015 Health Innovators 연구계획서 발표회에서 한층 더 발전된 우수 연구계획서를 발표했다.

 

이 날 장려상을 수상한 간호대학 지도교수 김진일 교수는 우수한 연구계획서를 작성하고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의 연구의욕을 고취시키고 아이디어의 창의수준을 높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다양한 연구과제 등을 수행함으로써 경험의 장을 더욱 많이 마련해줄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